뉴스 바로가기

기사 상세

경제

㈜엔피, 신선식품 전문몰 ‘오계절밥상’ 론칭

입력 : 
2020-12-28 14:30:03

글자크기 설정

인플루언서 프로필 서비스 제공하는 ‘픽셀렙’ 이어 신선식품 전문몰까지 선보여
사진설명
㈜엔피(대표 김미선)은 인플루언서 프로필 서비스 ‘픽셀렙(pixeleb)’의 론칭에 이어, 자회사인 ㈜넥스트비젼의 후원을 받아 신선식품 전문몰 ‘오계절밥상(5table)’을 론칭했다고 밝혔다. ‘오계절밥상’은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‘산지직송 프레쉬맨’ 등 40여 개 이상의 채널 가입회원 및 쇼핑픽(shoppingpick) 가입 회원 백만여 명을 대상으로 신선식품을 산지에서 회원의 집으로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
특히 기존 ㈜넥스트비젼이 자사 회원들에게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은 신선식품을 위주로 맛과 신선도가 보장된 식품을 엄선해 회원에게 선보인다. 제철 대방어부터 두백감자, 설향 진주 딸기, 돌산갓김치, 겨울수박, 은조기, 토망고, 연어, 샤인머스켓 등 앞서 구매후기를 통해 회원들의 호평이 이어진 신선식품들이다.

산지 신선식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여 중간 마진 및 번거로운 유통 구조를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. 이는 산지 생산자에게는 홍보 및 물류 비용을 최소화하고,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식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상생의 구조라는 것이 기업 측의 설명이다.

㈜엔피는 자사가 보유한 픽셀렙 회원 인플루언서들에게 ‘오계절밥상’의 신선식품을 홍보하고 공동구매를 진행하도록 하여 인스타그램 및 SNS 마케팅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. 앞서 자회사 ㈜넥스트비젼의 종합쇼핑몰 ‘쇼핑픽’이 코로나19가 가져온 어려움 속에서도 중국 티몰 글로벌에 ‘ZAKSIM LAB’ 플래그스토어샵을 성공적으로 입점한 바 있어, 금번 선보인 ‘오계절밥상’의 선전에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.

기업 관계자는 “픽셀렙은 오픈 한 달 만에 유료 광고 없이 1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회원 가입을 유치했다”며, “픽셀렙 회원 인플루언서들이 ‘오계절밥상’을 통해서 신선식품 공동구매 셀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자사가 보유한 모든 인프라를 동원하여 전사적으로 인플루언서들을 지원할 계획”이라고 포부를 밝혔다.

[매경닷컴]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, 좋아요를 눌러주세요.